온라인 판매 시 매출은 올리고 업무시간은 줄이는 추천사이트
온라인판매를 시작하면서 운영에 도움 되는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누구나 쉽게 생각하고 창업을 할수는 있지만 제대로 알지 못하고 준비가 부족해 몇 달 만에 접는 게 비일비재하기 때문에 온라인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많은 준비 과정과 배움이 필요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시려는 분들 중 아직 어떤 아이템을 판매할지 정하기 못했거나 아이템 선정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알려드리는 사이트는 무료와 유료가 있습니다.
물론 무료보단 유료가 더 유용하겠지만 처음부터 유료를 쓰기보다는 무료를 사용해 보면서 기본적인 사용방법과 효과를 보신 다음에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성이 좋은 유료 사이트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 그럼 본격 적으로 온라인 판매 시 판매 아이템 선정할 때 사용하면 좋은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참고로 비슷한 기능의 사이트를 최소 3군데 이상, 분석한다면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데이터랩(무료)
스마트 스토어나 블로그 등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알아두면 좋은 네이버 사이트입니다.
시장조사에서 제일 중요한 소비자 분석과 소비 패턴, 분야별 인기 검색어, 검색어 트렌드 등 현재 쇼핑 분야별 클릭 추이와 분야별 검색어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종합적으로 계절, 성별, 연령 등의 연간 판매 흐름까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데이터 랩에서 "쇼핑 인사이트→검색어 통계" 메뉴에서 팔고자 하는 아이템을 조회하면, 최근 1년간 카테고리별 아이템 클릭량 추이를 볼 수 있습니다.
"쇼핑 인사이트→분야별 통계"메뉴에서는 분야별 인기 검색어를 순위별로 알려줍니다.
판매하고자 하는 카테고리가 소비자들이 많이 찾을 제품인지 어떤 상품군이 앞으로 잘 나갈지 검색어 통계와 분야별 추이를 보면서 시장조사를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광고 키워드 도구와 다르게 포탈 검색이 아닌 네이버 쇼핑에서의 클릭이라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바로가기
2. 위너셀러(유료)
최근에 사용하게 된 사이트로 네이버 데이터랩 기능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해서 보여주는 구성입니다.
데이터랩을 사용하면서 부족한 점이 판매상품을 찾기는 쉽지만, 관련 분석 정보를 따로따로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위너 셀러에서는 상품 분석과 검색 수와 클릭수 경쟁 정도를 한 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분석시간이 빨라집니다.
예로 "위너 셀러→트렌디 상품→카테고리"에서 카테고리별로 인기 키워드와 인기 검색어 상위 키워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 분석을 통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잘 나가는 키워드 분석과 동시에 판매처별 경쟁상품 판매량, 리뷰수, 평점 등의 세밀한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어 밴치 마킹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좋아 보입니다.
또한 유료 서비스 답게 키워드 정밀 분석, 상품명/키워드 매칭 등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기능들이 있습니다.
위너 셀러 바로가기
3. 아이템스 카우트(회원가입, 유료)
일단 한눈에 보기 쉽고 눈에 쏙쏙 들어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해당 데이터는 네이버 데이터랩과 검색광고 내용으로 재 편집하는 타 사이트와 유사한 기능으로 데이터랩 인기 키워드에 네이버 데이터를 결합한 것과 비슷합니다.
다른 점은 과거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앞으로 한 달, 3개월, 6개월 잘 팔릴 키워드를 쉽게 알 수 있으며
또한 아이템 발굴, 상품 발굴이라는 기능으로 트렌드 키워드와 급상승 키워드 추이와 구매량과 조회수가 잘 나오는
제품과 제품의 키워드 조합을 알 수 있고 아이템 스쿨이라는 메뉴에서 전반적인 기초 사용 가이드와 활용 방법 가이드가
있어서 여기저기 찾아 배우지 않아도 되는 점에서 좋은 점이 있습니다.
아이템스 카우트 바로가기
4. 알리바바
많은 판매자가 이용하고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는 글로벌 최대 온라인 도매시장입니다.
국내에서 제조하지 않거나 도매 소싱을 하지 않는다면 보통은 중국제 상품을 수입하여 판매합니다.
위탁판매나 도매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해 판매하다 보면 같은 상품인데 더 저렴한 가격으로 올라간 제품을 볼 수 있는데 직접 수입해서 판매하는 판매자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알리바바에서 잘 팔리거나 새로 등록된 상품을 체크하다 보면 도매처나 쇼핑몰 등에 같은 제품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굳이 사입을 하지 않더라도 알리바바에서 많이 팔리고 많이 보이는 제품들이 앞으로 인기 아이템이 될 수 있기에 아이템 선정할 때 도움이 됩니다.
각 카테고리에서 Beauty Top Selling Awards와 New Arrivals의 상품을 체크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5. 썸트렌드
판매할 상품이나 인기상품을 조사할 때 현재 판매되고 있는 상품 위주로 분석할 때가 많습니다.
이미 다양한 업체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거나 리뷰수가 리뷰수가 많은 상품을 뒤늦게 경쟁하기는 실제로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소비자에게 반응이 좋을 상품이나, 앞으로 유행 트렌드나 인기 상품을 조사할 때 사용하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SNS, 유튜브 등 소셜이 대세인 지금 소비자 반응과 관심도를 조사할 때는 비교할 만한 검색어를 선정하여 3가지 정도 언급량을 비교하면 좋습니다.
다양한 기능보다 쉽게 정리된 사이트이기 때문에 연관어를 조사하여 아이템을 선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썸 트렌드 바로가기
6. 판다 랭크
키워드 찾기, 분석을 쉽고 직관적으로 볼 수 있고 상위 랭킹 상품과 시장규모 등을 볼 수 있어 상품 소싱할 때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자신이 스토어를 노출 순위 등을 분석할 수 있고, 판매할 상품을 현재 팔리고 있는 상품들과 비교분석할 수 있어 가격 책정이나 키워드 매칭 할 때 도움이 됩니다.
보기 쉽고 그래프 활용으로 경쟁사와 비교시나 키워드 분석에서 한눈에 파악하기 좋은 점이 있습니다.
판다 랭크 바로가기
여기까지 아이템 발굴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는 사이트를 정리하였습니다.
더 많은 사이트가 있고, 각자 유용하다고 생각하시는 사이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한 번씩 사용해 보시면서 어떤 부분들이 좋은지 비교도 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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