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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드센스! 티스토리 돈 되는 광고받는 방법, 광고 차단

굼궁이 2022. 1. 25. 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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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그 뒤부터 포스팅된 글에 광고가 붙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광고가 붙었지만 생각처럼 광고를 통한 수익이 크게 발생하지 않는 걸 경험하게 됩니다.

 

광고를 통한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는브랜드에 적합한 광고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민감한 광고나 수입 비중이 낮은 광고 보다 광고단가가 높고 노출이 잘되는 광고가 달려야 수익이 올라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 브랜드에 적합한 광고를 설정하고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 블로그에 어떤 광고가 나오고 있는지 확인하자

애드센스 수익은 블로그에서 발생하는 광고로 인해 수익이 발생합니다. 그런데 수익이 발생이 높은 광고가 있고 그렇지 않은 광고가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블로그에 맞지 않는 민감한 광고가 나올 때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익률이 낮은 광고보다 수익 발생이 높은 광고, 민감한 광고보다 정상적인 광고를 다는게 티스토리를 운영에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민감한 광고, 블로그와 맞지 않는 광고 차단하기

1.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kr

 

2. 차단 관리 > 광고 심사 센터 > 광고 차단

다양한 광고들이 미검토 광고(우성 검토대상, 최대 노출수)로 분류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민감한 광고나, 자신의 블로그에 맞지 않는 광고가 있다면 광고 왼쪽 하단에 금지 표시로 광고를 금지시킬 수 있습니다.

 

차단된 광고들은 [차단]되어 광고가 나오지 않게 되지만 다음날 다시 리스트를 보면 차단시킨 광고가 다시 검토대상 리스트에 나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영구적 차단이 아닌 일시적으로 광고를 금지시키는 것 같습니다.

 

이 방법은 매번 일일히 확인하고 금지시키는 번거로움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민감한 하거나 수익률 낮은 카테고리 차단하기

조금 더 효과적으로 효율적으로 차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차단관리 '모든 사이트'에서 카테고리 별로 차단시켜주는 방법입니다.

 

'일반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카테고리별 광고 노출 비중에 따른 수입 비중이 나옵니다.

 

여기서 노출 대비 수입 비중이 높은 카테고리는 유지하고, 노출대비 수입 비중이 낮은 카테고리는 과감하게 차단을 시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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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되면 블로그에 노출되는 광고의 카테고리수는 줄어들지만 수익비중이 높은 광고가 더 많이 노출되기 때문에 수익률 측면에서는 이득일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디테일한 설정도 가능

 

각 카테고리별로 세부항목들을 자세하게 확인하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카테고리에 속한 하위 카테고리를 볼 수 있고 차단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직접 관리해주는 작업이 귀찮을 수 있지만 5분 이내로 끝낼 수 있는 작업입니다.

 

이왕이면 노출 대비 수익률이 높은 광고로 광고수익을 올리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테스트 겸 한 번씩 작업해 주는 걸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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